언론소식


[평택자치신문]경기남부하나센터, '2024 평화식당 통일밥상'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기남부하나센터
댓글 0건 조회 1,317회 작성일 24-04-30 19:11

본문

 

하나센터 통일밥상.jpg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는 지난 4월 28일(일) 평택 안중주공2단지에서 경기남부하나센터 운영위원회, 평택YMCA 평화통일사업위원회, 국제와이즈멘 서평택클럽, 주택관리공단㈜ 평택안중2 주거행복지원센터, 민족통일 평택시 협의회 협조와 평택시 후원으로 ‘2024 평화식당 통일밥상’을 개최했다.


이날 음식 체험 부스에서는 두부밥, 인조고기밥, 북한순대, 녹두전, 속도전 떡을 선보였으며, 문화 체험 부스에서는 퀴즈 활동(한반도 지역, 남한말·북한말 맞추기), 만들기 활동(통일 바람개비, 모자), 평화 활동(평화통일 염원 메시지, 설문조사), 전래놀이 한마당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준비하여 참여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북한에서 먹는 음식들을 접하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그중에서도 속도전 떡은 옥수수가루와 물만 있으면 어디서든 간편히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소태영 센터장은 “북한이탈주민들은 더 이상 우리 사회의 이방인이 아니다. 따뜻한 시선과 관심이 필요한 이웃”이라며 “경기남부하나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들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구성원이며, ‘통일미래’를 준비하는 소중한 존재라는 긍정적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