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소식


[평택자치신문] 경기남부하나센터, 남북한주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기남부하나센터
댓글 0건 조회 75회 작성일 24-11-29 15:11

본문

 

하나센터 김장.JPG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센터장 소태영)에서는 지난 16일(토) 평택YMCA 앞마당에서 ‘2024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남부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 자원봉사자와 경기남부하나센터 Y하나서포터즈 단원, 국제와이즈멘 평택클럽 회원, YPL 등 70여 명이 함께 참여해 배추 손질 및 양념, 포장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나눔의 기쁨을 가졌다.


이날 담근 김치는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 250가정에 전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했다.


행사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 김모 씨는 “경기남부하나센터에서 해마다 북한이탈주민들을 위해 김장김치를 챙겨주셔서 항상 고맙다”며 “이번 겨울은 북한이탈주민을 생각해 주시는 많은 봉사자분들 덕분에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기남부하나센터 소태영 센터장은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단순히 김치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협력해 따뜻한 겨울을 준비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웃의 따뜻한 마음과 손길이 담긴 김치 한 포기가 북한이탈주민과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정착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