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사신문] 경기남부하나센터, 성공한 취업 ‘고진감래 성취캠프’
페이지 정보

본문
- 장기 취업 중인 북한이탈주민 힐링 캠프장기 취업 중인 북한이탈주민 힐링 캠서로 응원하며 재충전하는 유대의 시간
장기 취업 중인 북한이탈주민 힐링 캠프
서로 응원하며 재충전하는 유대의 시간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가 평택시 후원으로 지난 11월 9일부터 11월 11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평택시 거주 북한이탈주민과 관계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성공한 취업 ‘고진감래 성취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평택시에 거주하며 장기 취업 중인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장기간 근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정착 과정에서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관계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제주도의 주요 명소를 탐방하며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는 한편, 서로의 정착 경험과 일터에서의 어려움을 나누는 등 새로운 지지체계 구축과 유대감 형성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 이 모 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가치와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밝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살아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 김 모 씨는 “직장 생활하면서 쌓이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고, 열심히 일하며 살아가고 있는 동료들을 보며 큰 힘을 얻었다”라며, “앞으로도 서로를 응원하며 나아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허용림 경기남부하나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북한이탈주민이 정서적으로 재충전하고, 지역사회에서 더 안정적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경기남부하나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임봄 기자 foxant@hanmail.net
출처 : 평택시사신문(https://www.ptsisa.com)
- 이전글[평택시사신문] 남북한주민 ‘사랑의 김장 나눔’ 25.12.10
- 다음글[평택시사신문] 남·북한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 25.12.1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