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소식


[평택자치신문]경기남부하나센터, ‘도전! 평화통(通)일 퀴즈대회’ 성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기남부하나센터
댓글 0건 조회 951회 작성일 23-02-10 10:58

본문

소태영 센터장 “남북주민이 교류·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899c0a6458b4d044fa14255d846bddcd_1675994254_7859.jpg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센터장 소태영)에서는 지난 12월 3일(토) 평택시 무봉산 청소년 수련원 대강당에서 ‘2022년 남북주민이 함께하는 도전! 평화통일 골든벨’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에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고 남북주민이 함께 공존하여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사회 주민들이 퀴즈를 통해 자연스럽게 통일문제를 인식하는 자리였다.

이날 통일 골든벨은 개회식, 오프닝, 예선 1라운드, 신박한 토크, 패자부활전, 예선 2라운드, 본선 라운드, 골든벨을 울려라! 문제,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진행되는 동안 골든벨을 울리기 위한 참여 주민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통일 골든벨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 A씨는 “골든벨을 준비하면서 학생 시절이 생각나서 추억을 다시 생각할 수 있었다”면서 “지역사회의 남북한 주민이 함께 문제를 풀면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이런 자리들이 많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B씨는 “그동안 몰랐던 통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뱃속에 있는 아이에게 통일에 관한 좋은 태교를 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 소태영 센터장은 “이 행사가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평화통일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남북한주민이 교류하고 소통하며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